HOME

INQUIRE

남성초등학교 교육청 홈페이지 (교육청 포털 시스템)

수학교육

HOME 교과교육과정 수학교육
남성초 이미지 남성초 이미지
수학과 교육과정은 수학의 개념, 원리, 법칙을 이해하고 주변의 여러가지 현상을 수학적으로 관찰하고 해석 하며 논리적으로 사고하고 합리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과 태도를 기르는 것을 중점으로 하고 있습니다. 수학 학습은 자연과학, 공학 의학 뿐만아니라 사회과학, 인문학, 예술 및 체육 분야 등 다양한 분야의 직업에서 요구하는 수리 소양을 형성하는 기초가 되며 미래사회를 주도할 창의성을 갖춘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합니다. 수학 교육과정은 수와 연산, 변화와 관계, 도형과 측정, 자료와 가능성의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수와 연산 영역

사물의 양은 자연수, 분수, 소수 등으로 표현되며 수 관련 개념과 원리를 탐구하고 수를 읽고, 세고, 쓰고, 사칙 계산이 실행활 문제를 포함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데 유용하게 활용됨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 수학 과목의 특성상 계열성 있는 유의미한 학습의 진행을 위해 수학 단독 수업을 통해 기본적 지식 및 개념을 형성하고 IB PYP 초학문적 주제 안에서는 수학적 이해 및 기능을 적용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변화와 관계 영역

변화하는 현상에 반복적인 요소로 들어있는 규칙은 수나 식으로 표현될 수 있고 규칙을 탐구하는 것은 수학적으로 추측하고 일반화 하는데 기반이 됨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등치 관계, 대응 관계, 비례 관계 등 여러 현상에 들어있는 대상들 사이의 다양한 관계를 기술하고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는데 유용하게 활용됨을 이해함으로써 변화하는 현상 속의 다양한 관계를 수학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도록 합니다. 수학 과목의 특성상 계열성 있는 유의미한 학습의 진행을 위해 수학 단독 수업을 통해 기본적 지식 및 개념을 형성하고 IB PYP 초학문적 주제 안에서는 수학적 변화와 관계에 대한 지식 및 이해 적용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도형과 측정 영역

평면도형과 입체 도형은 여러가지 모양을 범주화 한 것이며 각각의 평면도형과 입체도형은 고유한 성질을 갖는 것을 이해함으로 도형의 성질과 과계를 탐구하고 정당화하며 비판적 사고 능력을 함양하고자 합니다. 더 나아가 여러가지 속성의 양을 비교하고 속성에 따른 단위를 이용하여 양을 수치화 하는 측정 능력을 통해 여러가지 현상을 해석하고 실생활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합니다. 수학 과목의 특성상 계열성 있는 유의미한 학습의 진행을 위해 수학 단독 수업을 통해 도형과 측정에 대한 개념과 지식을 형성하고 IB PYP 초학문적 주제 안에서는 수학적 변화와 관계에 대한 지식 및 이해 적용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료와 가능성 영역

자료를 수집, 정리, 해석하는 통계가 자료의 특징을 파악하고 두 집단을 비교하며 자료의 관계를 탐구하는데 활용하는 것을 이해하게 됩니다. 사선이 일어날 가능성을 여러가지 방법으로 표현함으로 불확실성을 이해하고 가능성을 확률로 수치화 함으로써 불확실성을 수학적으로 다룰 수 있는 역량을 함양하게 됩니다. 자료를 이용하여 통계적 문제해결 과정을 실천하고 생활 속의 가능성을 탐구함으로써 미래를 예측하고 합리적인 의사 결정을 하도록 돕고 있습니다. 수학 과목의 특성상 계열성 있는 유의미한 학습의 진행을 위해 수학 단독 수업을 통해 자료와 가능성 영역 대한 개념과 지식을 형성하고 IB PYP 초학문적 주제 안에서는 수학적 변화와 관계에 대한 지식 및 이해 적용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Contact

부산광역시 중구 샘길 14 남성초등학교

14 saem-gil, Jung-gu, Busan, Republic of Korea, 48926

(+82)51-469-7963

DIRECTIONS

© 2024 NAMSUNG ELEMENTARY SCHOOL